Pastor's Column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주님을 더 사랑할 수 있을까요? 우리 삶이 주님으로 충만해질 수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를 대신지시고 생명을 아낌없이 내어주신 주님만 바라보면 됩니다. 우리는 값없이 하나님의 은혜를 입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된 것입니다. 구원을 받을 자격이 없는 자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매일 이 사실을 기억하면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하며 은혜를 누리고 주님을 더욱 사랑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지 못하고 주님의 십자가의 죽으심을 잊어버리면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으로 충만한 삶은 거의 불가능한 삶이 될 것입니다.

마태복음 24:33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Even, so, when you see all these things, you know that it is near, right at the door.

찬송가 180장 하나님의 나팔소리

https://www.youtube.com/watch?v=e2GGYNfEGKg

1 하나님의 나팔 소리 진동할 때에 예수 영광 중에 구름 타시고    

   천사들을 세계 만국 모든 곳에 보내어 구원 받은 성도들을 모으리

<후렴>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부를 때에 잔치 참여하겠네

 

2 무덤 속에 잠자는 자 그 때 다시 일어나 영화로운 부활 승리 얻으리    

   주가 택한 모든 성도 구름타고 올라가 공중에서 주의 얼굴 뵈오리

3 주님 다시 오실 날을 우리 알 수 없으니 항상 기도하고 깨어 있어서    

   기쁨으로 보좌 앞에 우리 나가서도록 그 때까지 참고 기다리겠네

이번 주 암송구절: 로마서 3: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And are justified freely by his grace through the redemption that came by Christ Jesus.

 

이번 주 읽을 말씀: 민수기 Numbers 26-36, 누가복음 Luke 11-15, 시편 Psalms 43-47

(매일 성경을 네 장씩 읽으면 1년 일독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생명의 삶 말씀(QT): 마태복음 24:29-35 시대를 해석하는 분별력

우리 크리스천들에게 현시대를 해석하는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이런 영적 분별력은 노력이나 자신이 가진 지식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영적 분별력은 주님의 말씀을 통해서 주어집니다.

시대를 해석하기에 앞에서 늘 두려움과 떨림으로 주님의 존전에 나아가 주님이 행하신 놀라운 일을 찬양하며 두렵고 떨림으로 주님의 말씀을 대해야 합니다. 그

런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말씀을 대할 때 순종하는 마음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럴 때에 시대를 보는 해안이 열리고 자기의 기준이 아니라 주님의 말씀이 기준이 되어서 시대를 해석하고 주님의 재림의 시기를 바르게 해석하여 주님의 재림을 기쁨으로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님은 다시 오시는 재림의 시기에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지 분명하게 말씀해주었습니다.

"그 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29)" 

인류는 대환난을 겪을 후에 하늘의 빛이 사라지고 온 세계가 캄캄한 흑암에 빠지게 됩니다. 

베드로후서 3장 10절은 그 날을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물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들이 드러나리라.” 

이런 일을 체험하는 사람들은 그 동안 인류가 쌓아 놓은 모든 문명이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림으로 세상에 임할 일을 생각하고 심판에 대한 두려움으로 슬피 울며 통곡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때 가서는 아무리 후회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때가 바로 인류 최후의 심판의 날이기 때문입니다.

그 때에 예수님은 다니엘의 예언(다니엘 7:13)과 같이 재림하시는 것입니다.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30)

예수님께서 처음 이 땅에 오실 때는 초라한 말구유에 아기의 모습으로 오셨습니다. 

육신을 입으시고 섬기는 종으로 사시다가 마침내 우리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가시 면류관을 쓰시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에는 처음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오십니다. 

요한계시록 1장 7절은 이렇게 외칩니다.

"볼지어다 그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 사람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로 말미암아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그때는 구름을 타고 온 인류가 보는 앞에서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십니다. 

그때는 수많은 천군천사들을 대동하고 오십니다. 가슴엔 빛난 금띠를 띠고 머리엔 가시 면류관 대신 금 면류관을 쓰시고, 권능의 주, 영광의 주, 심판의 주로 강림하십니다. 

그때는 다스리시고, 모든 원수들을 굴복시키시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나라를 완전히 회복하실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강림하실 때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소리가 우렁차게 울려 퍼집니다. 예수님은 실로 장엄하고, 영광스럽고, 빛난 모습으로 강림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 천사를 보내사 동서남북에서 흩어진 택한 하나님의 자녀들을 모으십니다.   “그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그들이 그의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31)” 

그 때에는 생명책에 기록된 대로 우리의 이름을 부르게 됩니다. 주님께서 호명하는 자들은 기쁨이 충만할 것입니다.

그날에는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애곡의 날이요, 심판과 형벌의 날이지만 믿는 우리에게는 구원과 영광과 승리의 날입니다. 

그 날에는 하나님을 믿지 않고 자기 소견에 옳다고 판단하여 마음대로 살던 자, 성경말씀이 비이성적이라고 반발하며 멸시하던 자, 세상에 진리란 없다며 자신을 왕으로 섬기며 살던 자들, 예수님 보다 돈을 더 사랑하고 의지하며 살던 자들에게 형벌이 임하게 됩니다.(살후1:8) 그러나 십자가 용서의 사랑을 영접한 자들, 믿음으로 사느라 손해보고 고생한 자들, 예수님을 인생 첫 자리에 두고 살던 모든 이들에겐 승리의 날입니다. 

새 하늘과 새 땅이 임하고 생명 시냇가에서 주님은 우리가 흘린 눈물을 닦아 주십니다.

__________ 야 “잘 하였도다 착한 종이여!” 

그때는 사망이나 애통하는 것, 아픔과 슬픔, 이별도 없는 하나님 나라에서, 구원 받은 성도들과 주님과 함께 영원토록 살게 될 것입니다.(계21:1-4) 

이것이 우리 신자들이 궁극적으로 바라야 할 참된 소망입니다. 

다시 오실 주님을 소망할 때 우리는 이 땅의 것에 더 이상 목매달지 않고 위에 것, 영원한 것을 사모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제 제자들에게 재림의 믿음과 소망을 가지고 이 땅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32-33절에서 가르쳐 주십니다.

사람들은 무화과나무에서 싹이 나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압니다. 

이처럼 세상에 말세의 징조가 나타나면 세상 끝 날이 가까웠고 주님께서 재림하실 날이 임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천지를 창조하신 예수님의 말씀은 결코 없어지지 않습니다(35). 예수님의 재림은 말씀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우리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재림을 준비하며 살아가야 합니까?

먼저 시대적인 표적들을 보면서 우선 영적인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영적인 분별력은 영적인 일에 관심을 가질 때 나오는 것입니다.  세상 일에 너무 몰두하여 재림의 때가 임박했음을 깨닫지 못하는 어리석은 삶을 살아서는 안됩니다.  세상은 주님의 말씀대로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요즘 겪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럴 때 주의 백성들은 정신을 차리고 주님의 재림의 때가 가까이 왔음을 인식하고 죄에서 돌이켜 회개하며 주님을 맞이할 수 있도록 영적으로 각성해야 합니다. 그럴 때 주님의 오심을 기쁨으로 맞이할 수 있습니다.

주님은 말세의 때에 대해서 하나도 숨김없이 믿는 저희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은 이 땅에서 천국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영적인 메뉴얼을 주었습니다. 우리 시대에 종말의 때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주님이 주신 생명의 말씀을 깊이 연구하고 늘 가까이 해야 합니다. 말씀을 사모하고 묵상할 때 영적인 안테나는 천국을 향해서 주파를 받을 것이고 우리들은 영적인 분별력을 가지고 이 시대를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죄를 깨닫게 하며 십자가로 더 가까이 이끌어 갑니다. 우리가 의롭게 된 것은 인간의 행위가 아니라 그리스도 예수의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되었다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 시대를 살 수 있는 힘입니다.

주님의 말씀을 가까이 할 때 주님의 재림을 맞이할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한주봉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