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or's Column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어제 임직감사예배를 드리면서 교회의 미래의 소망을 보았습니다. 코로나 19는 교회의 위기이지만 위기의 때는 준비하는 때입니다. 하나님이 교회를 비상시킬 때를 위해서 사람을 세우고 키우는 때입니다. 이때 성령충만과 지식과 칭찬을 겸비한 하나님의 사람을 세워서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앞으로 교회가 하나님의 기쁨이 되도록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새롭게 세워진 임직자들이 하나님 앞에서 신실하고 정결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찬송가 263장 이 세상 험하고

https://www.youtube.com/watch?v=UxMELqTSI4A

1 이 세상 험하고 나 비록 약하나 늘 기도 힘쓰면 큰 권능 얻겠네

<후렴> 주의 은혜로 대속 받아서 피와 같이 붉은 죄 눈 같이 희겠네 (아멘)

 

2 주님의 권능은 한 없이 크오니 돌 같은 내 마음 곧 녹여 주소서

3 내 맘이 약하여 늘 넘어지오니 주 예수 힘주사 굳세게 하소서

4 죄사함 받은 후 새 사람 되어서 주 앞에 서는 날 늘 찬송하겠네


오늘의 말씀: 베드로후서 2:1-11 진짜 신자

은행에서 일하신 분으로부터 진짜 돈과 가짜 돈을 구별하는 법을 들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 방법은 진짜 돈을 손에 익히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진짜 돈의 촉감이 손에 익으면 가짜 돈은 쉽게 구별이 된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신앙에서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거짓 선생이나 이단들은 어제 오늘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이것은 과거에도 교회 공동체 안에서 일어났던 일들입니다.

이런 거짓된 무리들은 늘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실제적인 문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잘 모른다는데 있습니다.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사랑하고 느끼고 체험하고 경험하면서 예수님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눈과 귀에 익숙해질 때까지 깊이 연구하고 집중해서 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 초점을 맞추면 잘못된 이단의 교리는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제대로 영접하지 않고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이단 문제는 늘 교회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진실된 믿음을 가진 사람들은 절대로 유혹당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가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베드로 사도는 교회 안에 가만히 들어온 거짓 선생들이 어떤 자들인지 분명하게 가르쳐 줍니다.

1그러나 백성 가운데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그들은 멸망하게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거짓 선지자들은 그 당시에 유행했던 영지주의자들입니다. 이들은 영적인 것은 선하고 육적인 것은 악하다고 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완전히 부인한 자들이었습니다.

이들의 목적은 주님을 부인하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성도들을 이단 교리로 유혹해서 구원을 받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적인 사단의 방법입니다.

진짜를 알면 가짜가 보이는 것입니다.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세상의 헛된 교리나 헛된 신화 같은 것에 빠져서 논쟁하는 것들을 피해야 합니다.

교회 공동체는 예수 그리스도를 더 알기 위해서 함께 연구하고 기도하며 말씀을 나눌 때 공동체는 건강해집니다.

거짓된 선생이나 이단자들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인간 내면의 욕망을 숨길 수 없습니다. 그들에게는 삶을 걸 만한 가치나 교리가 없기 때문에 자신의 욕망을 추구하고 자신의 이익만을 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단들의 사회적 문제는 돈과 여자로 나타납니다.

2절 여럿이 그들의 호색하는 것을 따르리니 이로 말미암아 진리의 도가 비방을 받을 것이요

3절 그들이 탐심으로써 지어낸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득을 삼으니 그들의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그들의 멸망은 잠들지 아니하느니라

10절 특별히 육체를 따라 더러운 정욕 가운데서 행하며 주관하는 이를 멸시하는 자들에게는 형벌할 줄 아시느니라 이들은 당돌하고 자긍하며 떨지 않고 영광 있는 자들을 비방하거니와

거짓 선생들의 3가지 더러운 모습이 나옵니다.

호색은 음란을 말하고, 탐심은 세상 욕심과 돈의 욕심을, 정욕은 자신의 감정의 절제없는 성적 욕망을 말합니다.

이들의 관심은 사람들을 이용해서 자신의 배를 불리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시대가 어려울 때일수록 이단이 많이 등장합니다. 믿는 사람들을 예수 그리스도에서 떼어 구원받지 못하게 할려고 합니다. 이럴 때 이단을 이길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만을 의지하고 예수님만을 바라보고 예수님의 말씀을 사모하고 읽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향한 초점을 잃어버리면 우리도 쉽게 넘어집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예수님께 집중해야 합니다. 예수님만이 진짜이십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한주봉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