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or's Column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2020년도 만큼 영적으로 우리에게 많은 것을 깨닫게 한 해는 없을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에 세상의 시스템이 무너지고 속절없이 죽어가는 수많은 사람들의 소식을 접하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기도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땅에서의 삶은 천국을 향해서 가는 순례자의 삶임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영원한 천국을 바라보며 주님에 대한 굳은 믿음을 가지고 주님과 동행하며 살지 못하면 우리의 삶에는 소망이 없음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2020년도를 얼마 남기지 않는 시점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놀랍게 세워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절실합니다. 시대를 이길 수 있는 힘이 믿음에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오직 믿음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시대이지만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오늘 하루도 믿음으로 새롭게 출발해야 합니다.


찬송가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

1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 벗은 형제여 담대하게 싸울지라 저기 악한 적병과

  심판날과 멸망의 날 네가 섰는 눈 앞에 곧 다가 오리라

<후렴>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영광 영광 할렐루야 곧 승리하리라

 

2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 벗은 형제여 고함치는 무리들은 흉한 마귀 아닌가

  무섭고도 더러운 죄 모두 떨쳐 버리고 주 예수 붙들라


3 마귀들과 싸울지라 죄악 벗은 형제여 구주 예수 그리스도 크신 팔을 벌리고

  너를 도와 주시려고 서서 기다리시니 너 어서 나오라


오늘의 말씀: 베드로전서 5:8-14 정글 법칙: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마치 정글 전쟁과도 같습니다. 베드로는 우리의 적이 누구인지 말해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원수는 마귀입니다. 마귀는 마치 먹이를 찾아 다니며 울어대는 사자와도 같다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영적 전쟁에 대해서 8절에서 다음과 같이 마귀의 정체를 알려주었습니다.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성도들이 종말의 시대에 근신하며 깨어 있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는 사단 마귀의 활동을 배고파 우는 사자에 비유했습니다. 사자는 초원에 조용히 앉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인가를 포착하면 조용히 일어나서 먹이감을 잡기 위해서 배회하는 것 같이 행동합니다. 사자는 자신이 포착한 먹이감을 잡기 위해서 결정적인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오면 무섭게 달려들어서 먹이감의 숨통을 물어버립니다.

사자의 먹이감이 되는 짐승들은 무리에서 떨어져 혼자 있거나 연역하거나 주변을 주위 깊게 살피지 않는 동물들입니다. 야생에서는 순간의 방심으로 목숨을 잃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성도가 근신하며 깨어있지 않을 때, 방심함으로 게으른 삶을 살 때, 공동체에서 떨어져 홀로 있을 때, 사단의 먹잇감이 되기 쉽습니다. 

이런 원수 마귀 사단을 대적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첫째믿음을 굳건히 해야 합니다

9절 말씀은 우리가 사단을 제압할 수 있는 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사단은 믿음의 사람의 약점을 파고 들어옵니다. 생각을 사로잡고 공격해 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이 사단을 이길 수 있는 길입니다.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지를 알고 믿는 것입니다. 믿음이라는 것은 나의 신앙 고백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죄를 사해주시기 위해서 나 대신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심판을 받고 죽으셨다는 사실을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3일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는 것입니다. 부활하시고 승천하심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죽고 예수님과 함께 부활할 것을 믿는 것입니다.예수님이 나의 구원자, 나의 구세주, 나의 주인임을 믿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신앙고백(Creed)입니다. 이런 믿음으로 무장할 때 사단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도바울은 에베소서 6장 16절에서 사단이 불화살로 믿음의 사람을 공격하기 때문에 믿음의 방패를 들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방패는 적으로부터 화살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믿음의 방패로 사단의 불화살을 막아내야 합니다.우리가 믿음이 없다면 사단의 공격 앞에서 무기력하게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믿음의 방패를 들고 견고하게 서 있다면 우리는 능히 사단을 대적할 수 있습니다.

둘째, 말씀으로 마귀를 대적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6장 11-18절에서 사도바울은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허리에 진리의 허리띠를 띠고, 가슴에 의의 호심경을 붙이고, 발에 평안의 복음의 신을 싣고, 왼손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머리에 구원의 투구를 쓰고, 오른 손에 성령의 검으로 무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전신갑주입니다.

하나님의 전신갑주 중에 공격용은 바로 성령의 검입니다. 성령의 검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우리가 사단을 공격할 수 있는 무기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는 것입니다.

사단도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성령의 검인 하나님의 말씀을 매우 두려워 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40일 금식한 후 사단의 공격을 받을 때, 신명기 기록된 말씀으로 정확히 찔러 물리치셨습니다.

첫번째 떡에 대한 시험을 받을 때 예수님은 신명기 8장 3절을 사용했습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두번째 성전 시험을 받을 때 예수님은 신명기 6장 16절을 인용했습니다.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세번째 권력에 대한 시험 앞에서 주님은 신명기 6장 13절을 사용해서 사단을 대적했습니다.

“주 너희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우리가 사단을 대적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는 바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고 묵상하면 할수록 우리는 믿음이 더 강해지고 말씀으로 사단을 대적할 수 있습니다.

셋째, 기억해야 것은 함께 싸우는 고난 받는 형제들이 많다는 사실입니다

다시 9절 말씀을 보십시오.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고난을 당할 때 내가 겪는 고난이 커보이고 나만 고난을 받는다고 생각이 되어 하나님을 원망하고 불평합니다.

그런데 믿음의 사람은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고난을 받습니다. 고난이 없는 것은 예수님을 잘못 믿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바르게 믿으면 사단이 공격해 옵니다. 그래서 우리의 믿음을 테스트합니다.

명심해야 할 것은 믿음을 가진 성도들은 고난을 피해갈 수 없습니다. 고난이 여러가지로 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고난당할 때 기억해야 할 것이 믿음의 동역자들도 동일하게 고난을 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고난당하는 동역자들이 더욱 믿음 안에서 힘을 내도록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를 위해서 격려해주는 동역자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고난을 당한다 해도 힘을 낼 수 있고 능히 믿음으로 사단의 속임수를 이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 넷째로모든 은혜의 하나님이 마침내 성도들을 승리하게 하십니다.

10을 보면 하나님이 사단을 직접 제압하지 않으시고 믿음의 사람을 강하게 세워줍니다.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당한 너희를 친히 온전하게 하시며 굳건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하게 하시리라”

하나님은 고난 당하는 자녀들을 위해서 직접 사단을 물리치지 않으시고 믿음의 사람의 믿음을 온전하게 세워주고, 굳건하게 하셔서 능히 사단의 공격을 이길 수 있도록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고난 당하는 자녀들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강해서 악한 사단의 공격을 받지만 능히 사단의 공격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고난 당한 자들을 위로하시고 믿음으로 온전하게 하십니다.

하나님은 천국 영광을 예비하시고 성도들이 기쁨으로 영광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줍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들은 세상에서 당하는 고난을 받아도 천국 영광을 바라보며 능히 믿음으로 사단을 대적하게 됩니다.

이 땅에서의 고난은 잠깐의 고난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예비하시는 영광은 영원합니다. 

우리는 영원한 영광을 바라보며 주님이 주시는 은혜로 이 세상을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마음이 온전해지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로 마음에 채워지는 것입니다.

마음이 그리스도로 채워지면 사단이 공격해와도 지지 않고 이 땅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눈에 보이는 물리적인 세상과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상이 있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세상에는 영적 전투가 있습니다. 사단은 우리를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지게 하고 믿음에서 실족하게 하여 구원을 받지 못하게 하려고 이간질을 하고, 고난을 받을 때 하나님을 원망하게 하는 것입니다.

사단 마귀는 우는 사자처럼 삼킬자를 찾고 있습니다. 이런 사단의 공격 앞에서 우리가 승리할 수 있는 비결은 날마다 근신하고 깨어 있어 마귀를 대적하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며 하나님의 나라 확장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사단이 강해도 우리가 힘을 집중해서 온전히 주님께만 초점을 맞추면 사단을 능히 이길 수 있습니다.

세상의 고난이나 환경, 사단의 역사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주님께 집중하면 능히 사단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정글과 같습니다. 사단이 삼킬자를 찾고 다닐 때 우리는 믿음으로 무장하고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면 마귀를 능히 대적하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영적 전투에서 승리해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할려는 사단의 공격과 유혹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사단의 공격이 있을 때마다 근신하고 깨어 기도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마귀를 대적하게 하옵소서. 절대 마귀를 두려워하지 않게 하시고 그리스도를 의지하고 깨어 기도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한주봉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