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or's Column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밤 사이에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아침에는 따뜻한 햇살이 창문을 통해서 스며들어옵니다.  힘든 마음과 아픈 마음에 주님의 햇살이 비추어  치료와 위로가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오늘 아침에는 찬송가 212 '겸손히 주를 섬길 '를 부르시면서 하나님의 사명을 묵상해 보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에게 교회를 맡기셨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QleABEXOdU

 

1. 겸손히 주를 섬길 때 괴로운 일이 많으나

     구주여 내게 주사 감당하게 하소서

 

2. 인자한 말을 가지고 사랑을 감화 시키며

     갈 길을 잃은 무리를 인도하게 하소서

 

3. 구주의 귀한 인내를 깨달아 알게 하시고

     굳건한 믿음 주셔서 승리하게 하소서

 

4. 장래의 영광 비추사 소망이 되게 하시며

     구주와 함께 살면서 평강 얻게 하소서

 

오늘의 큐티: 신명기 1:9-18(말씀을 3 연속 읽고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을 묵상해보십시오)

어제부터 우리는 신명기 묵상을 시작했습니다.  

신명기는 기억의 책으로써 “신명”(Deuteronomy)이란, 본래의 뜻은 율법이 반복되었다는 것을 표시하는 “제 2의 율법”이란 뜻입니다. 이 책은 하나님께서 백성들을 위해 행하신 일과 약속된 땅에 도착한 후 그들이 어떻게 하나님을 섬겨야 할지 모세가 백성들에게 상기시킨 책입니다. 이 책에는 제사장과 레위인들에 관한 것은 생략되어 있으며 오직 백성들이 알아야 할 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명기는 약속된 땅으로 들어가기 위한 최후의 준비를 설명해 놓았습니다. 

신명기는 모세의 죽음을 애도한 한 달을 포함하여 약 2개월에 걸친 짧은 기간 중의 일어난 일들을 기록한 책입니다.

신명기에서 중요한 것은 약속에 땅에 들어갈 수 있는 준비 즉 영적인 준비, 육적인 준비, 물리적인 준비, 삶의 준비등을 철저하게 해야 함을 가르쳐 줍니다.

이런 시기에 신명기를 묵상하게 된 것은 우리 교회 공동체에는 너무나 중요한 것입니다.

작년 11월에 교회에 오셔서 부흥회를 인도하셨던 권준목사님이 자신이 쓴 책 두 권을 주셨습니다. 한 권의 책의 제목이  [교회만 다니지 말고 교회가 되라]입니다.

이 시기에 이 책이 많이 생각이 나는 이유는 이제는 우리가 세상에서 진정한 교회가 되어야 할 때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보이지 않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과 아픔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세상속에서 진정한 교회가 되어 두려움 가운데 있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서로 주의 사랑을 나누며 죄로 죽어가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구원자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전해야 합니다.

 

오늘의 신명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모세는 약속의 땅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사람들의 송사 문제를 슬기롭게 대처합니다. 출애굽기 18장을 보면 모세의 장인 이드로가 와서 모세에게 백성들을 다스리는 법을 가르쳐 줍니다. 이것을 “이드로 법칙”이라고 합니다. 

재판은 하나님께 속한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법을 집행하고 실행하는 것은 지혜로운 사람들이 해야 하는 일입니다.

신명기 1 13절에서 모세는 지파에서 지혜와 지식이 있는 인정받는 자들을 택하라 내가 그들을 세워 너희 수령을 삼으리라라고 말합니다.

특히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잘 실행될 수 있도록 천부장과 백부장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세워야 했습니다.  

모세는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앞서서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를 집행할 수 있는 것을 준비했습니다. 이들은 현재 광야 생활 가운데서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를 실행해야 했습니다.

 

신명기는 광야에서 2달동안 준비하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사람을 준비시키고 세우는 일이 공동체에 너무나 중요합니다.

우리들은 코로나 19로 바뀐 세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 새로운 문화, 새로운 위협들을 경험하면서 이런 시기를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 하는가를 묵상하게 됩니다.

이런 시기는 앞으로 새롭게 바뀔 교회를 미리 준비해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에 대한 지혜와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일어나야 하고 그런 사람들이 세워져야 합니다.

어느 시대나 사람들이 솔류션입니다. 앞으로 시대를 대비하고 준비하면서 우리 웨스트레이크 한인교회에도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를 실행하고 집행할 수 있는 참된 일꾼들이 세워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을 통해서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서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지기를 기도해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과 10-10기도를 통해서 한주간 믿음으로 이 거친 세상을 승리하십시오. 

 

이번 묵상하는 말씀: 마태복음 Matthew 9:13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나는 의인을 부르러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But go and learn what this means: “‘I desire mercy, not sacrifice. For I have not come to call the righteous, but sinners.”

 

이번 읽을 말씀: 신명기 10-25, 누가복음 19-24, 시편 34-35

합심기도: 이번 10-10 기도운동(10가지 말씀으로 10가지 기도제목을 가지고 하루 십분 기도하기) 열심히 참여하십시오.

 

오늘 하루도 성령의 충만하심으로 믿음으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한주봉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