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or's Column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속에서 모든 생활이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상황을 접하면서 마치 미지의 세계를 들어가는 듯한 막막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비록 한번도 경험치 못한 상황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을 의지하십시오.  왜냐하면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의 처음과 과정과 결말에 대한 모든 주권을 가지고 계신분이 우리 여호와 하나님이시기 때문 입니다.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왜 일어났으며 앞으로 어디까지 갈지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여호와 하나님은 이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할 일은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한 염려나 두려움 보다는 여호와 하나님께 절대 의존적으로 매어 달려서 이 시기를 지나는 것입니다. 

온 교회가 주일 11시 정각에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내일 드리는 예배에 대해서 몇가지 당부의 말씀을 아래와 같이 드리고자 합니다. 

 1. 예배의 핵심은 특정 장소가 아닌 여호와 하나님의 임재입니다. 예배는 장소가 어디든지 여호와 하나님의 임재 앞에서 드리는 것입니다. 

 2. 예배 장소가 교회에서 가정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예배에 대한 마음 가짐이 흐트러질 수 있는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영상 예배 드리는 마음가짐과 태도를 더욱 철저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가정에서의 영상예배는 특히 준비 과정이 중요 합니다. 준비 과정이 어떠한가에 따라서 영상 예배에 임하는 태도가 결정됩니다. 

4. 먼저 예배 드릴 장소를 예배 시작 30분전에는 깨끗이 정돈 하십시요. 성경과 찬송가를 미리 준비해 두십시요. 

5. 집에서 예배를 드려도 단정한 복장으로 준비 하십시요. 

6. 여호와 하나님 임재 앞에서 드리는 의식을 가지시고 예배 중간에 다른 일로 움직이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7. 예배 진행에 따라 가능하면 큰 소리로 사도신경과 찬송과 성경봉독을 하십시요. 

8. 예배 10분전 혹은 5분전에는 조용히 기도하면서 예배를 준비 합니다. 

9. 컴퓨터나 전화기로 예배를 할 경우에 볼륨을 최대한 크게 하도록 합니다. 

10. 준비된 마음으로 하나님께 예배할 수 있도록 예배를 기도로 준비하십시오.

예배팀에서 최선을 다해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배는 예배자의 태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주일예배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가 되도록 다 같이 마음을 모으시기 바랍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한주봉목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