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 Board

QT 배움방 @ 7/23/2018

[말씀요약 - 사도행전 19:1-10]

에베소에서 성령을 모르는 제자들에게 바울이 예수를 전하고 세례를 베풀자 성령이 임한다. 바울은 3개월간 회당에서 하나님 나라에 관해 강론하지만, 사람들이 불순종하며 비방한다. 이에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2년간 날마다 강론하니, 아시아 사람들이 말씀을 듣는다.

[묵상 - 사도행전 19:8-10]

바울은 회당에서 하나님 말씀을 전할때 모든 사람이 순순히 받아들인 것은 아니었다. 마음이 굳은 사람들은 무리 앞에서 바울이 전하는 바를 비방하기도 했다. 이때 바울은 그들과 싸우지 않고, 장소를 옮겨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하나님 말씀을 강론하며 따로 제자들을 양육했다. 바울이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낙심하지 않으며 2년이나 쉬지않고 말씀사역에 매진함으로 아시아 지역에 있는 모든 사람이 말씀을 듣게 되는 것을 보며, 나는 어떤 자세로 주님의 일을 해 왔는지 돌아보게 된다.

[적용]

주중에 주일에 소그룹 모임을 인도하는 외에, 일상에서 만나는 이들과 대화를 할 때도 그날그날 QT하면서 묵상한 말씀을 나누며 권면한다. 마음밭이 잘 기경된 사람들은 어떤 말씀도 술술 받아들이는 반면, 무작정 거부하는 이들도 있다. 9개월간 시간과 정성을 들여 섬기며 양육했던 한 자매가 공동체를 떠난 일도 있었다. 그럴 땐 의욕을 상실하게 되고, 갱년기로 인한 감정 기복 때문에 우울한 감정이 들기도 한다. 오늘 말씀을 통해 내 힘으로 사람을 변화시킬 수 없고, 내 열심만으로는 사역이 오래 갈 수 없음을 깨닫게 된다. 최근에 새로 교회에 나온 지체가 말씀 안에서 자라 가도록 기도하며, 그 지체와 꾸준히 함께 성경을 읽겠다.

[기도]

저 자신이 먼저 예수님을 구원자로 고백할 뿐 아니라, 날마다 성경을 가까이 하며 진리를 온전히 알아 가는 제자가 되게 하소서. 더 나아가 주변 사람들의 영적 상태에 관심을 갖고 그들을 말씀으로 세워줄 수 있도록 제게 진리의 영, 성령을 충만히 부어 주소서.

- 생명의 삶 7월호 2018 발췌

 

Comments